Tuesday 21 August 2012

Foong Yee' Profile


Foong Yee의 시작

Foong Yee는 쿠알라룸푸르 외곽의 낡은 집에 세 아이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남편은 비정기적인 수리공으로 집을 비우는 날이 잦았습니다. 빠듯한 생활비로 세 명의 아이들을 키워야 했습니다. 그녀는 한번도 기초 교육이나 기술 교육을 받을 기회를 얻지 못했으며 평생을 가정주부로 살아왔습니다.

  또한 자기 발전을 위한 기회를 가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웃이자 쌀람와니타 프로젝트의 일원이었던 Tan Thai를 통해 자기 발전의 기회를 처음으로 접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이 없어서 다른 디자이너들이 포기할 때 그녀는 새로운 에코바스켓 만들기 기술과 디자인을 연구하며 절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쌀람와니타 프로젝트를 통해 그녀에게 꿈과 목표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그녀 스스로의 인생을 책임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리더가 되다

Foong Yee는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며 다른 여성들의 업무를 분배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만의 예술적 감각으로 에코바스켓 만드는 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녀는 꾸준히 새로운 디자인, 색상, 패턴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4년간, 팀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이너가 되어 다른 디자이너들에게도 기술을 전수했습니다. 그 결과 그녀의 팀원들은 새로운 에코바스켓 디자인을 창조할 수 있었습니다. 팀원 중 세 명이 그녀의 이웃이기 때문에 함께 쇼핑몰 등을 다니며 색감의 조화와 패턴에 대해 함께 연구 할 수 있었습니다. 자주 Foong Yee의 집에 모여 바스켓의 품질 향상과 새로운 디자인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녀들은 이미 팀에서 특성화된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Foong Yee의 아이디어로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사고 덕분에 가장 뛰어난 팀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팀원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다른 팀원과의 역할과 일정을 조정하는 등의 팀웍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주문을 받을 때, 기간을 맞추기 위하여 팀원들의 역할과 일정을 조정해야 했습니다. 그녀는 생산량과 일정을 조정하기 위한 소통도구로 휴대폰을 사용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또한 그녀는 휴대폰을 통해 마감일정, 배달일정등을 조절하는 커뮤니케이션을 배웠습니다. Klang Valley는 대중 교통이 낙후되어 운송료가 매우 높은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직접 에코바스켓을 배송하기 위해 운전을 배워야 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한 커뮤니케이션은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것에 비해 비용 절감 효과를 낳았습니다.

역량강화 

그녀의 팀은 색상, 형태, 제작법 등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일하며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팀원들은 이제 모두가 소중한 친구들이 되었으며 귀중한 경험을 얻게 되었습니다. ‘친구들은 서로를 도울 수 있기에 소중하다.’

  Foong Yee는 성공한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녀 특유의 기술을 향상시켰고, 팀의 리더로서 팀원들에게 존경 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검은 눈동자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색상조화에 관해 생각할 때에 환하게 빛납니다. 언젠가는 에코바스켓을 나아가서 그녀만의 새로운 예술품을 창조하게 될 거라 기대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