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20 August 2012

공정무역이란? (Fair Trade)



일반적으로 공정무역 관행은 공급업체가 최종 판매 금액의 15~30%를 공급자에게 지급해야 합니다우리는 이러한 최소 기준을 넘어서 판매가격의 50~70%를 공급자에게 지급하고 있습니다중간 판매상인을 두지 않았기에 고객에게는 적당한 판매 가격을 제공하고직공들에게 더 많은 이윤을 돌려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에코바스켓 디자이너들에게 교육의료 등의 큰 선물을 안겨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공정무역연합에서는 근로자의 권리 존중과 환경 보호에 입각한 무역이 급증하고 있고 이것으로 인해 경제적·사회적 불평등 완화와 환경을 보호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거라 보고한 바 있습니다.

 Salaam Wanita의 에코바스켓은 노동자의 인권을 보장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공정무역 관련 자료 및 기사


커피와 바나나뿐만 아니라, 우리도 국제 매체에서의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공정무역은 전 세계적인 활기를 띠고 있다. 많은 국가에서 많은 제품들이 공정무역의 영역 안에 들어오고 있다이것은 다양한 수준으로 착취, 불평등, 불공평으로 가득한 세계에서 확실히 좋은 소식 이다그러나 우리는 소식과 정보를 모으고 전하는 사업을 하는 국제 매체 속에서 여전히 좋은 소식의 일부분 일뿐인가?
다시 말해서, 이것은 또한 공정무역이 국제 매체의 관심을 받는 최고의 시기가 아닌가?

이것은 내가 로마에서 남동쪽으로 20km 떨어진 Frascatihistoric Villa Mondragone에서 2007117월부터 20071111일에 열린 자연 보호 Greenaccord 국제 매체 포럼’ 에서 언급한 간단한 질문이다.

3일하고도 반나절 동안 저널리스트와 과학자들의 국제적인 모임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몇몇 연설자들은 유럽과 세계적인 수준의 공정무역에 대해 언급했다.
우리가 듣기론, 많은 소비자들이 환경에 대한 인식과 사회정의에 대해 숙고를 갖게 된 것처럼 그들은 공정하게 수입 된 제품 구입에 대한 어떠한 것을 하고 있다.

위키피디아는 공정무역을 체계화된 사회 운동이며, 공정 가격의 지급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상품의 생산과 관련된 지역의 사회적이고 환경적인 기준을 증진하는 국제 무역의 시장기반 모델이라고 설명한다.입 된 제품 구입에 대한 어떠한 것을 하고 있다.

이 운동은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으로의 수공예품, 커피, 코코아, , 바나나, , , 와인, 과일 수출에 초점을 둔다공정 무역은 전부 조직화를 하고 세계 다른 지역의 직접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개발 도상국가의 작은 규모 생산자를 위한 기회 창조에 관한 것이다.
생산자들이 중개자 없이 직접 물건을 팔 때, 그들은 3배 또는 4배 더 수입을 얻을 수 있다. 그 돈은 그들의 수입, 생활기준, 사회를 높일 것 이다.

Oxfam 사이트에서 공정 무역에 관해 더 읽어보고, 공정 무역을 이루어 보자.

공정무역은 확실히 소중한 이상이지만, 복잡한 경제와 정치 현실에 빠져있다.
글로벌화 된 자본의 경계, 이윤을 극대화 하는 기업들과 선진국 농장 보조금들은 공정 무역을 어렵게 만드는 많은 요소에 둘러 쌓여 있다.

공정무역활동은 이러한 현실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의 성공은 생산자들과 개인적인 소비자들과의 연결에서 이루어진다. 인터넷과 같이 새로운 매체의 확산은 이러한 의사소통을 쉽게 유지하게끔 해준다그러나 공정무역운동은 여전히 크게 서비스가 아닌, 상품에 뿌리를 두고 있다. 내 관점에서, 이것은 필수적이지만 이것은 세계적인 GDP3분의 2가 서비스 부분으로부터 비롯되는 현대 세계 경제에서 효과적이지 않다. (세계적인 GDP에 대한 위키피디아의 내역은 농업 4%, 산업 32%, 서비스 64% 로 나타난다.) 

나는 얼마나 많은 발행, 방송, 온라인 매체가 64%에 기여하는지 즉시 찾을 수 없지만 그것은 오늘날의 포화된 세계매체에서 중요해져야한다. 문자, 오디오, 사진. 동영상, 온라인 컨텐츠와 이런것들의 파생생품과 같은 미디어 제품의 흐름은 확실히 지난 20년보다 더 세계화 되었다국가경계를 넘을 때 미디어 제품은 공정을 무역을 위해 주장하면 안되는 것인가?
우리는 왜 미디어 산업에서 공정무역을 우리의 사설 내용에서 이야기로서 다루는 순간에 공정무역을 행하지 않는가?

나는 질문을 제기한 공정 무역활동으로부터 명백한 해답을 얻지 못했다. 미디어 부분에 적용되어 질 수 있는 공정 무역 규칙과 같은 것에 대해 나에게 동의를 하는 반면에 , 각 부분은 역학을 가지고 공정 무역을 성취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개발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그래서 그것은 이 변화를 내부에서 시작하기 위해 여러 가지의 미디어 제품을 누가 생산하고, 분배하고 경영하는지에 따라 달려있다우리가 맡고 있는 것에 대해 자신을 속이지 말자




WFTO가 제시한 공정 무역 10가지 원리

경제적으로 불이익을 받는 생산자들을 위한 기회의 창출
공정무역은 빈곤의 완화와 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전략이다. 목적은 전통적인 무역 관행 때문에 경제적으로 불이익을 당하고 경쟁에서 밀려난 생산자들을 위한 기회를 창출한다.공정 무역은 투명한 관리를 필수로 하고, 상거래 관계가 무역거래 상대방을 존중하며 공정하게 거래하도록 한다

투명한 경영과 거래
공정 무역은 무역 파트너들과 공정하고 정중하게 다루기 위한 투명한 경영과 상업적인 관계와 관련 있다.

능력 형성
공정무역은 제조자들의 독립성을 발전시키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다.
공정무역관계는 제조자들과 그들의 마케팅 조직들이 그들의 경영기술과 새로운 시장으로의 접근을 향상 시킬 있는 동안 지속성을 제공한다.

공정 무역 촉진
공정무역조직은 세계무역에서 공정무역의 의식과 나은 정당성의 가능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들은 조직, 제품 그리고 그들이 만든 조건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그들은 정직한 광고와 마케팅 기술을 사용하고 제품의 품질과 포장에서 가장 높은 기준을 목표로 해서 나아간다.

공정한 가격 지급
공정 무역은 생산자들의 독립을 지역 또는 현지 사정에서 맞는 공정한 가격은 대화와 참여을 통해 합의된 것이다. 그것은 생산 원가뿐만 아니라 생산이 사회적으로도 공정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하게 되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까지 망라한다. 생산자에게 공정한 급료를 제공하며, 여성이든 남성이든 똑같은 노동에 똑같은 급료를 지불한다는 원칙을 지킨다. 공정무역의 거래자들은 가능한 생산자들이 수확전 또는 생산전에 자금조달을 쉽게 있도록 돕기 위해 그들의 거래자에게 즉시 지불하는 것을 책임진다.

여성 차별 금지
공정 무역은 모든 남성과 여성의 노동에 있어서 정당하게 평가되어야 하고, 보상을 받아야 함을 의미한다. 어느 사람이든 생산 과정에 대한 그들의 기여만큼 항상 임금이 지불되어야 하고, 공정 무역은 생산자를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노동 환경을 의미한다. 아이들의 참여(만일 있다면) 아이들의 복지와 안전, 교육적 요구 조건과 활동에 대한 필요가 해롭게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하고UN아동인권선언 뿐만 아니라 현지 사정에 입각한 제도와 관습을 따라야 한다

근무조건
공정무역은 제조자를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의미한다. 지역적인 맥락에서 세계공정무역기구는 UN 아동권리 협약과 현지 법, 그리고 사회적인 관념을 통해 공정무역 물품 생산과정에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행복과 안전, 교육 그리고 놀 시간을 보장한다

아동 노동 금지
세계공정무역기구는 UN 아동권리 협약과 현지 법, 그리고 사회적인 관념을 통해 공정무역 물품 생산과정에 참여하는 아이들에게 행복과 안전, 교육 그리고 놀 시간을 보장한다. 단체는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아이들을 생산과정에 참여하게 하는 악덕 생산자를 폭로 한다. 

환경보호
공정 무역은 나은 환경 관행과 책임성있는 생산 방법의 사용을 촉진한다.

무역관계
공적무역 조직은 사회적, 경제적, 그리고 환경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소규모 생산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그들과 교역을 합니다 그리고 이윤을 최대화하지 않고 소외되어 있는 생산자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연대에 기반하여 긴 관계를 유지하고 공정무역의 증진과 성장에 공헌하며 믿고 상호 존중한다.



말레이시아 스마트컨슈머(Smart Consumer)에  관한 기사


말레이시아 쇼핑객들은 호주, 뉴질랜드, 일본과 같은 선진국을 앞질러 쇼핑에 관해서 상위에 랭크되었다.

최근 MastetCard의 윤리적인 소비 설문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환경적으로 우호적이고(58%), 공정무역 원칙을 따르거나(51%) 수익금 중 일부가 좋은 뜻으로 기부되어지는(55%) 물품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2011 12 5일부터 2012 2 6일 까지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의 25의 시장에서 12500명의 소비자들에게서 수집되었다.
종합적으로 조사에서는 동남아시아에서 양심적인 쇼핑이 계속 강한 트렌드로 여겨지는 성향이 강하다는 점이 발견되었다
MasterCard사의 관계자인 Georgette Tan최근 MasterCard의 조사는 소비자들은 현재 경제의 대한 상황에 매우 관심이 많고 경계하고 그들은 계속해서 그들이 산 물건에 대해서 책임감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고 설명했다.”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와 같은 성향을 보인 국가는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그리고 중국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2009년에서 2011년의 통계에 따르면 수익 중 일부가 좋은 일에 기부되어지는 물품을 사는 소비자들의 증가세는 한국(+7%) 반면에 중국은 (-25%) 대만(-19%), 일본(-18%), 홍콩(-25%), 싱가폴(-11%)를 기록했다
2009년과 비교하여 2011년도의 조사는 환경적으로 우호적인 제품을 위해 기꺼이 돈을 내려고 하는 쇼핑객들은 점점 줄어 든다고 드러냈다.
일본, 중국과 홍콩 모두는  환경적인 쇼핑에 대한 적은 성향을 보여주었다. 특히, 대만은 친환경 물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2009 71%에서 2011 41% 까지 떨어졌다
공정무역원칙을 따르는 물품을 사려고하는 수치가 18%로 가장 컸던 한국은 2009년과 비교하여 4%인 태국과 함께 유일하게 상승세가 나타난 나라이다.
낮은 순위에 오른 중국(84%), 인도네시아(87%), 호주(37%), 뉴질랜드(36%) 와 비교하여 태국(94%)은 계속해서 높은 응답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2011년 자연 재해에 의해 강하게 영향을 받은 일본은 2010년에는 20%인 것에 비해 2011년에는 자선기부에 관한 설문결과가 42%로 올라갔다.
최근 홍수에 의해 영향을 받은 태국의 31%의 응답자들은 작년에 비해 이번해에 더 많이 기부를 할 것이라는 의지를 나타내었다.
이러한 설문 사이에서도, 아시아 태평양에 있는 응답자들이 아동건간광 교육을 다루는 사회적 단체에 대한 친밀감을 나타냈고, 환경적인 단체는 많은 지역의 시장에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최근 생겨난 시장에서, 가난/기아를 다루는 사회적 단체들은 굉장히 중요하게 남아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